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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ter Head지란?

물류하는 희열이 2020. 7. 29. 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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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물류하는 희열이 입니다. 

 

이번 주제는 Letter head 로 작성을 요청 받았는데 당최 형식을 모르겠는 때 있으셨죠?

요즘 같이 전자문서로 대체되는 시대에는 잘 쓰이지 않고는 있지만 해외에서는 종종 쓰이고 있습니다.

물류 하시는 분들은 해외 세관이나 공공기관의 서류 제출시 가끔 사용하게 됩니다. 

 

Letter Head란?

 

쉽게 설명드리면 정중한 회사 이메일이라고 여기시면 됩니다.

요즘은 이메일로 업무를 대신하고 페이퍼 발행이 잘 되지 않으니 쓰이지 않지만, 예전에는 회사의 중요한 문서나 대외 문서 작성시에는 레터 헤드지를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저희 회사의 경우 용지 가운데 워터마크가 찍혀서 발행이 되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사용되지 않지만, 다른 회사의 경우 로고와 위치,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발행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요즘은 이런 용지를 발행하지 않기 때문에 요즘은 잘 쓰이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작성 방법

 

아래는 구글에서 가장 심플한 레터헤드지를 찾아 본 것입니다. 머릿말 부분의 도형도 필요 없이 바로 회사 로고와 full name 을 삽입해주시고 본문에 수신자 / 발신자 / 필요 정보 / 본문 / 명판 (직인, 사인) 순서로 기재 하시면 됩니다 .

 

 

유의사항

 

레터 해드지를 작성하는 것이라면 굉장히 정중한 문구들을 사용하여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레터 헤드지로 작성을 요청 받은 자체가 공식적인 문서를 요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장을 쓰실때 단어의 선택에 신중을 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문 이메일과 동일하게 수취인명을 지정하시거나 To whom it may concern 의 표현으로 수취인을 지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의 공식 문서이기 때문에 하단의 날인을 하시는 것도 잊으시면 안되겠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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